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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IV - 2.0.3 패치노트

stanure 2024. 10. 17.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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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업데이트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

이제 룬을 제작할 때 사용된 룬이 아닌, 제작 중인 룬이 알림에 표시된다.

보석 세공사에서 무작위 룬을 제작하는 레시피에는 이제 각 레시피에 필요한 룬이 포함된다.

소켓에 룬과 보석을 교체하는 툴팁이 해당 상황에서 “소켓” 대신 “교체”라고 표시된다.

룬과 룬어에 대한 툴팁이 효과를 더 잘 설명하도록 업데이트되었다.

명품화의 툴팁이 이제 아이템을 명품화하기 전에 두 번 강화해야 한다고 표시된다.

제작 재료에 대한 다양한 툴팁과 아이콘이 가독성을 개선하기 위해 업데이트되었다.

‘지옥 군단’과 ‘쿠라스트 지하 도시’가 이제 파티 찾기 메뉴의 상위 활동 목록에 ‘나락’과 ‘어둠의 성채’와 함께 표시된다.

‘문양 소켓’ 아이콘이 정복자 보드에서 더 시각적으로 구분될 수 있도록 조정되었다.

캐릭터 상태창에서 비물리 피해 통계가 제거되었다.

개발자 노트: 비물리 피해 통계는 불 피해와 같은 모든 요소를 별도로 나열하는 통계로 구성되어 있었다. 이 통계는 독립적인 항목으로 잘못 표시되었고, 이제 제거되었다. 개별 요소에 대한 영향은 변함이 없다.

피해 숫자의 전투 텍스트가 이제 축약된다.

예: 10,000 피해는 이제 10k 피해로 표시된다.

새로운 나한투 테마의 로딩 화면이 게임 내에 추가되었다.

 

쿠라스트 지하 도시

개발자 노트: 이번 업데이트는 쿠라스트 지하 도시에서의 보상 가치를 전반적으로 향상시키고, 레벨링 중인 플레이어의 불필요한 마찰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성공적인 쿠라스트 지하 도시 공략 후 보상이 개선되었다.

더 많은 무작위 아이템이 드롭된다.

이제 최소 1개의 전설 아이템이 확정적으로 드롭된다.

골드 드롭이 두 배로 증가했다.

‘추가 체력’ 몬스터 속성을 가진 하수인은 더 이상 등장하지 않는다.

보스와 강력한 감염 몬스터들의 체력 풀이 유사한 던전 콘텐츠와 더 가까운 수준으로 감소되었다.

감염된 슈퍼 정예 몬스터와 일반 정예 몬스터의 등장 빈도가 약간 조정되었다.

영혼 등불과의 조우에서 소환되는 일반 몬스터 무리의 수가 약간 줄어들어 목표의 명확성이 개선되었다.

 타이머 조정

   • 기본 공략 시의 시작 시간이 (헌사 적용 전 기준) 100초에서 120초로 증가하였다.

   • 감염된 일반 정예 몬스터가 제공하는 시간 보너스가 8초에서 10초로 증가하였다.

   • 감염된 슈퍼 정예 몬스터가 제공하는 시간 보너스가 14초에서 15초로 증가하였다.

   • 이제 거인의 공물은 보스를 처치하지 않아도 드롭될 수 있다.

   • 게임 전반에서 희귀 헌사의 드롭률이 증가하였으며, 다른 희귀도에는 변화가 없다.

 

증오의 시즌 상승

 다음 변경 사항이 세계방랑자 이벤트에 적용되었다.

   • 이제 세계방랑자는 한 명만 따를 경우 스폰 수가 감소하지 않는다.

   • 한 번에 허용되는 최대 스폰 수가 15에서 20으로 증가하였다.

   • 세계방랑자의 기본 이동 속도가 약 15% 증가하였다.

   • 피의 결속 수호자 무리를 처치할 때마다 세계방랑자의 이동 속도가 10%씩 증가한다. 예를 들어, 모든 3개의 무리를 처치하면 세계방랑자의 이동 속도가 기본 15% 증가에 더해 30% 더 빨라진다.

세계방랑자는 이제 낮은 확률로 보물 고블린을 소환할 수 있다.

나한투에서 진행되는 의식 단계에서 증오 첨탑이 1개 제거되었다. 그러나, 이스투아르 대륙에서는 여전히 3개의 증오 첨탑이 등장한다. 이스투아르는 디아블로 IV의 기본 게임에 속한 5개의 지역이 있는 대륙이다.

지도에서 증오 상승 아이콘이 제거되었다. 플레이어는 이제 이벤트 아이콘을 통해 세계방랑자를 찾을 수 있다.

이벤트 진행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한 다양한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다.

 

밸런스 업데이트

원소술사

   • 과열의 위상이 이제 소각 기술 등급에 따라 스케일링된다.

   • 충전된 섬광의 위상이 이제 번개 줄기 기술 등급에 따라 스케일링된다.

 

신화 고유 아이템

   • 궤멸자

      모든 능력치가 114에서 160으로 증가하였다.

   • 박살난 맹세

      생명력이 444에서 1,200으로 증가하였다.

   • 한아비

      생명력이 662에서 1,800으로 증가하였다.

      모든 능력치가 150에서 220으로 증가하였다.

   • 거짓된 죽음의 수의

      생명력이 222에서 800으로 증가하였다.

      모든 능력치가 111에서 160으로 증가하였다.

   • 전령 네세켐

      생명력이 464에서 1,200으로 증가하였다.

   • 할리퀸의 관모

      생명력이 465에서 800으로 증가하였다.

   • 안다리엘의 두개골

      모든 능력치가 77에서 110으로 증가하였다.

강화

   • 전설 속성 원소의 쇄도의 최소 피해값이 300에서 900으로 증가하였다. 최대 값은 변경되지 않았다.

 

기타

새로운 그래픽 옵션이 추가되었다.

   • 색수차 토글

   • 레이 트레이싱 반사의 울트라 설정

어둠의 성채 주간 보상 상자에서 제공되는 복원의 두루마리 수량이 증가하였다. 이전에는 모든 고행 난이도에서 1-2개였다.

   • 고행 I: 1-2개

   • 고행 II: 2개

   • 고행 III: 2-3개

   • 고행 IV: 3개

다음 아이템들은 패치 2.0.2 동안 사용할 수 없었으나, 이제 패치 2.0.3에서 활성화되었다.

   • 날렵한 늑대의 위상

   • 푸른 서슬

   • 서리불꽃

   • 거짓된 죽음의 수의

어둠의 성채의 한 구역을 완수하는 새로운 속삭임 목표가 추가되었다.

정복자 300을 달성하면 새로운 탈것 트로피가 보상으로 추가되었다.

슈퍼 정예 몬스터가 더 많은 전리품을 드롭한다.

   • 이전: 슈퍼 정예는 일반 정예보다 1-2배 더 많은 전리품을 드롭.

   • 현재: 슈퍼 정예는 일반 정예보다 3배 더 많은 전리품을 드롭.

‘벽 생성’ 속성을 가진 정예 몬스터는 이제 벽을 적게 생성하며, 벽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줄어들었다.

바르샨이 추가 몬스터를 소환하거나 원뿔형 파동 공격 중에 얻는 방어막 양이 감소되었다.

 

버그 수정

접근성

PlayStation™ 4에서 화면 낭독기의 음성이 왜곡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용병 메뉴의 강화 탭에서 화면 낭독기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증오의 시즌 상승

자카룸 잔존자의 티어 3 평판 보상이 잘못된 아이템 유형을 제공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자카룸 잔존자의 티어 7 평판 보상이 공예가의 돌 대신 문양 가루를 제공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시즌 여정 3장이 잠금 해제되기 전에 약간의 도전 목표를 완료하면 호의 보상을 받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끓어오르는 오팔을 소비하면 첫 번째로 처치한 몬스터가 항상 아이템을 드롭하던 문제를, 처음 오팔을 소비했을 때만 드롭을 보장하도록 수정하였다.

끓어오르는 오팔을 소비한 직후 오브젝트를 파괴하면 버프가 즉시 제거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세계방랑자 이벤트 중 소환된 피의 결속 수호자가 보스가 패배한 후에도 여전히 보스에게 피해를 입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피의 결속 수호자의 한 무리를 전부 처치하면 추가 몬스터가 소환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어둠의 성채

어둠의 성채에서 툴팁과 지도 아이콘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다양한 문제를 수정하였다.

Faeroc 몬스터가 공중에 있을 때 캐릭터가 회피하면 투명해지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여러 카운터스펠 정예가 동시에 존재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어둠의 성채에서 놓친 장식 아이템이 보관함의 놓친 장비 탭으로 보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어둠의 성채에서 마을 귀환을 사용하면 고대 넥서스가 아닌 선호하는 마을로 이동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잃어버린 영혼의 분화구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고도 어둠의 성채에 입장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고르샤크가 사용하는 영혼 폭탄의 시각 효과가 대쉬점프와 같은 이동 능력을 사용한 후 플레이어를 따라가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개발자 노트: 영혼 폭탄은 플레이어 밑에 어두운 붉은색 원형 폭발 효과로 나타나는 공격이다.

영혼 흡수가 충전되는 동안 수호석을 들고 있으면 수호석 획득 목표가 제대로 갱신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허스트보르쇼크 보스가 모두 망각의 영역에 있을 때 성채의 한 구역에 갇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이제 텔레포터 정예가 정상적으로 생성되어 처치하면 망각의 영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망각의 영역에 있을 때 죽음의 디버프 아이콘흡수 상징 아이콘이 겹쳐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고르샤크와의 전투 중 수호석을 들고 망각의 영역으로 이동하면 영역 수호자가 소환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고르샤크가 죽을 때 플레이어가 망각의 영역에 있으면 즉시 끓어오르는 영역 밖으로 순간 이동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자가랄영혼 얽힘 전멸 기술을 사용할 때 핏빛 안개 같은 면역 효과를 사용하면 플레이어가 체력 1에 고정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쿠발이 보스 전투장 밖에서 피해를 입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쿠발을 너무 빨리 처치하면 진행이 막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어둠의 성채에서 장식 보상의 다양한 시각적 문제를 수정하였다.

 

쿠라스트 지하 도시

타이머가 만료되기 직전에 다음 층으로 순간이동하면 시간 제한을 피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새로운 층으로 순간이동할 때 진행 막대가 채널링 완료에 필요한 정확한 시간을 표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층 간 이동 중에 움직여도 순간이동이 취소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육체 재배자가 플레이어를 추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플레이어가 재료가 부족할 때 특정 UI 요소가 사용 불가능으로 표시되지 않던 여러 사례를 수정하였다.

롱투스 전투의 소용돌이 부분에서 플레이어가 피해를 회피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지하 도시 개척자 업적을 예상대로 달성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구조물을 파괴할 때 엘리트 몬스터 대신 약한 감염 몬스터들이 소환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몬스터가 지하 도시 지구라트의 안전 구역에 들어올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보스 방으로 가는 포탈을 채널링 중 사망하면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조율 상자가 파티원 모두에게 동일한 전리품을 제공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개발자 노트: 의도는 동일한 품질의 개별 전리품을 제공하는 것이지, 동일한 전리품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다.

성공적인 공략 후 보상이 의도한 것보다 낮은 품질의 전리품을 제공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Que(쿠에) 룬범람 효과가 드루이드의 대지 방벽 지속 시간에 영향을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Qax(콱스) 룬의 버프가 예상치 못하게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다음 기술들이 업그레이드되었음에도 룬 효과로 인해 기본 기술로 발동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 도적 - Ner(네르) 룬은신을 발동

  • 드루이드 - Que(쿠에) 룬대지 방벽을 발동

  • 야만용사 - Ohm(오움) 룬전쟁의 외침을 발동

개발자 노트: 룬에서 발동되는 효과는 플레이어가 직접 발동한 것처럼 계산된다. 해당 기술이 클래스에 속하지 않는 경우 기본 버전으로 발동되며,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클래스에서는 기술 등급과 업그레이드를 적용한 상태로 발동된다.

Yom(욤) 룬의 툴팁이 부정확하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툴팁이 범람 효과의 기능을 제대로 설명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용병

바스티온 능력의 지속 시간이 툴팁에 표시된 것보다 길게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용병이 마을에서 피의 표식이 있는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와이어 트랩 능력이 보스에게 스태거(기절) 효과를 기여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라헤이르 평판 상자가 항상 전설 아이템을 드롭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플레이어가 탈것을 타고 사망했을 때 용병이 탈것을 탈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용병의 머리 위에 버프 아이콘이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16:10 화면 비율에서 용병 스킬 트리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라헤이르의 패시브 방어력 및 저항력 보너스가 탈것을 탈 때 제거되었으나, 내리면 다시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지옥 군단과 보루

고행 I고행 II에서 지옥 군단의 웨이브가 고행 III고행 IV보다 느리게 스폰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지옥 군단에서 더 자주 드롭되어야 할 특정 아이템이 드롭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차키르 보루에서 적들이 의도보다 강하게 설정된 문제를 수정하였다.

나한투 기반의 보루를 완료할 때 첫 번째 보상을 말녹 보루를 완료하지 않아도 여러 번 획득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키추크 보루에서 보스가 사라질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던전과 나락

해안 하강 던전에서 게이트 해제를 활성화하기 전에 몬스터를 더 많이 처치하면 진행이 막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신성한 돌 던전에서 베시케이터 적이 특정 상황에서 타겟팅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배신당한 무덤 던전에서 보스 전투 중 플레이어가 경기장 입구 주변을 이동하면 전투가 초기화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던전 안팎으로 전환하는 로딩 화면 중 파티에서 제거되면 플레이어가 갇힐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해안 오두막 던전에서 내부의 모든 적을 처치하지 않고도 완료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지하실을 클리어한 후에도 적들이 계속 스폰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Ruined WildIron Cenotaph 던전에서 보스 전투 중 Drifting Shade 속성이 기절을 적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Blood Boiling 속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자주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나락 보스가 137단계 이상에서 의도보다 적은 체력을 가지고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특정 몬스터에 자리 표시자 이름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퀘스트

여러 퀘스트 핀과 퀘스트 목표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Blind Eye 퀘스트에서 컷씬을 건너뛰면 진행이 막힐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챔피언의 업적 퀘스트에서 “속삭임의 나무에서 보상 받기” 목표가 퀘스트 시작 시 바로 완료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쿠라스트 지하 도시의 여러 퀘스트에서 한 명의 플레이어만 목표 완료에 대한 크레딧을 받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북부의 도살자 퀘스트 중 자르샬라가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정의의 추격 퀘스트에서 일부 적들이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길 잃은 우정 퀘스트에서 마을 주민들을 도발하지 못해 진행이 막힐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애절한 영혼 퀘스트 중 밴시 영혼이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깜빡이는 빛 퀘스트에서 플레이어가 오염된 구멍 지하실에 너무 오래 머물면 갇힐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깜빡이는 빛 퀘스트 완료 후에도 디버프가 지속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깜빡이는 빛 퀘스트 중 독 솥을 타격하기 어렵던 문제를 수정하였으며, 특히 근접 캐릭터에게 불리했던 점을 개선하였다.

성스러운 사냥: 혼령사 클래스 퀘스트에서 보스의 두 번째 단계에서 플레이어가 사망할 경우 야수가 다시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기술자의 나락 퀘스트 완료 시 보상이 주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챔피언의 업적 퀘스트에서 타락의 교리5 언덕의 공포 처치 목표가 중복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살아있는 기억 퀘스트 중 지하실에서 파티원이 만남에 참여하지 못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적대의 상승 퀘스트 중 Gea Kul의 조명이 갑자기 바뀌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어둠의 성채 소개 퀘스트가 고행 난이도에 진입하기 전에도 플레이어에게 주어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아 불란과의 전투 중 스폰된 클론이 낮은 체력 상태에서 기절하면 얼어붙어 진행이 막힐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아 불란이 플레이어에게 다가가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드물게 증오의 전조자가 갇혀서 전투 진행이 막힐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파티 플레이 중 오르무스와 대화하면 신앙의 기초 퀘스트가 대화를 시작한 플레이어에게만 활성화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잊혀진 신들 퀘스트에서 다른 파티원이 Hesa Si 안에 남아 있으면 퀘스트 진행이 막힐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어둠으로의 추격 퀘스트 중 난가리 사신이 안개 벽에 갇힐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통로가 되는 길 퀘스트 중 플레이어가 차단된 지역에서 리스폰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모든 것이 끝나는 곳 퀘스트 중 안개 벽이 다른 플레이어에게 오작동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관점 퀘스트 중 네이렐과 대화할 때 컷씬이 파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관점 퀘스트 중 여러 동상을 동시에 상호작용하면 파티의 퀘스트 진행이 막힐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증오의 그릇 캠페인과 관련된 여러 도전 과제가 예상대로 해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성스러운 사냥: 혼령사 클래스 퀘스트의 진행이 막힐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이벤트

곰 덫에서 사람을 구하려고 할 때 추적자가 스폰되지 않아 해당 이벤트의 이후 인스턴스가 진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영혼과 정령의 군단 이벤트에서 영혼 웅덩이가 파괴되면 영혼을 수집하는 동안 이벤트가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영혼과 정령의 군단 이벤트 중 포식자그림자 클론과 같은 일부 동료 기술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즉석 조사 이벤트에서 적을 너무 빨리 처치하면 수보가 살인자를 지목하지 않아 마스터리를 완료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피 흡수와 같은 특정 이벤트에서 슈퍼 정예 몬스터가 의도보다 많이 스폰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플레이어 매복 이벤트가 의도보다 적게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게임플레이

일반

높은 난이도 단계에서 자동으로 지급되는 제작 재료가 의도보다 적게 지급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천사 숨결이 의도보다 자주 드롭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일부 아이템이 의도보다 높은 세계 단계에서만 드롭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대장장이 캐시에 낮은 레벨 캐릭터에게 의도보다 낮은 품질의 장비가 포함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보물 고블린도살자가 레벨 1에서 전설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드롭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복수 정복자 문양이 가시 피해 적용 시 특정 상황에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고양이 탈것이 특정 조건에서 움직임과 동작이 불안정하게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거짓된 죽음의 수의에서 일부 패시브가 혜택을 주기 전에 먼저 배워야 하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수확자 그라인드보르가 의도보다 훨씬 더 많은 피해를 입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시즌 이관 후 일부 아이템을 장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릴리트의 메아리를 처치해도 반짝이는 벼락불이 보상으로 주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개발자 노트: 이번 시즌에 릴리트의 메아리를 이미 처치한 플레이어는 패치 적용 후 로그인하면 곧 반짝이는 벼락불을 받을 것이다.

바르샨용병을 공격할 때 방벽을 얻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야만용사

강력한 투척펄스 크기 강화 속성이 캐릭터 상태창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드루이드

폭풍까마귀의 위상을 장착 해제한 후에도 활성화된 까마귀가 무기한 지속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폭풍까마귀의 위상이 까마귀를 자연 기술로 표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자연의 분노에서 자동으로 시전된 주문이 룬의 제물로 계산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템페스트 로어 또는 바실리의 기도 고유 아이템을 사용할 때 자연의 분노로 인해 보너스 시전된 기술이 늑대인간 또는 곰인간 기술로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날렵한 늑대의 위상에서 4번째 도려내기 공격이 적에게 대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크론의 대지팡이에서 폭풍 강타 2회 적중 확률 속성이 상급 속성으로 설정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사나운 강타강타 크기 속성과 중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완벽한 폭풍 핵심 패시브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폭풍까마귀의 위상이 장착된 상태에서 까마귀의 첫 번째 공격만 번개 피해를 입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강령술사

그림자 안개의 위상이 해당 미니언을 소환한 후 장착하면 가끔 미니언이 피해를 입히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새로운 지역에 들어가기 전에 골렘 업그레이드를 변경하면 이후 골렘이 소환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검은 강시체 기술 등급 속성이 상급 속성으로 증가하거나 명품화를 통해 증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Lidless Wall에 의해 추가로 생성된 뼈 폭풍골풍의 위상의 지속 시간이 증가된 활성 뼈 폭풍이 피해를 입히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도적

준비칼춤의 충전 횟수를 리셋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원소술사

원소 별자리의 위상시드의 결속을 함께 사용 중일 때 친화체를 시전하면 항상 불의 단검만 시전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친화체 지속 시간 증가 속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불안정한 전류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친화체를 시전하면 추가 주문이 발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계몽 중첩이 일관되게 부여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자유 지속 시간 효과(예: 강화된 속성)들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번개 창이 두 배의 피해를 입힐 확률이 있는 속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순간이동 두 배 피해 속성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불안정한 민첩성의 위상 효과가 마을에 있을 때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황홀감의 위상이 플레이어가 쿨다운 없이 회피할 수 있도록 허용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충전된 섬광의 위상이 강화된 전하의 번개 업그레이드의 모든 혜택을 적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에너지 집중 패시브가 최대 한도까지 방벽을 생성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퀘스트 팔로워나 용병과 같은 동료들이 마법 부여 효과를 발동시키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번개 구체를 사용할 때 특정 콘텐츠에서 화면에 선이 나타나는 버그를 수정하였다.

혹한거인들의 들판 지역에서 시전하면 화면의 많은 부분이 하얗게 변하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혼령사

자킨스 셸의 고유 능력이 충전량을 사용하는 기술들과 제대로 상호작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가속화 패시브가 공격 시 회피 쿨다운 감소 속성이 작동하지 않게 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가속화가 피해를 입히지 않는 능력들에 의해 소모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날아오르기의 방벽 부여 속성이 상급 속성이나 명품화를 통해 증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대지의 경멸 고유 부츠가 날아오르기에 올바른 보너스 피해를 부여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욤 룬과 같은 궁극 기술의 자동 시전으로 지배력 중첩이 부여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베라티엘의 파편혼령사 캐릭터에게 드롭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케펠레케의 지팡이포이즈드 업그레이드를 선택하지 않았을 때 복수의 쿨다운이 없도록 만들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혼령사 고유 아이템이 플레이어 매복에서 드롭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혼령사가 회피 애니메이션을 중간에 취소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개발자 노트: 혼령사의 회피는 입력 방식과 속도에 따라 정상보다 더 빠르게 시전될 수 있었다. 이제 모든 상황에서 표준 회피 시전 속도로 통일되었다.

 

파티 찾기

쿠라스트 지하 도시가 레벨 15 요구 조건을 충족하지 않아도 선택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파티 찾기 창에서 드롭다운 메뉴를 아래로 스크롤할 때 컨트롤러의 하이라이트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퀵 리스트가 다음 활동에 대해 옵션으로 제공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군단 이벤트

세계방랑자

헬타이드 활동

가득 찬 파티에 가입을 시도한 후 컨트롤러 내비게이션이 오작동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쿠라스트 지하 도시지옥 군단을 선택할 때 항상 해당 활동의 소개 퀘스트를 완료해야 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파티 찾기 메뉴를 처음 열었을 때 설명 라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파티 찾기 메뉴에 증오의 그릇 라벨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파티 찾기를 통해 파티에 가입한 후 컨트롤러의 포커스가 상실되어 커서 내비게이션에 영향을 미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확장 드롭다운을 사용한 후 검색이 ‘모든 활동’으로 초기화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

나락 단계 선택 툴팁이 오래된 정보를 표시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툴팁이 고행 난이도에서 나락 마스터리가 해제된다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영웅의 전당에서 캠페인 진행 상황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여러 의 시각적 효과가 향이 사라진 후에도 지속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아이템을 마법 부여할 때 가능한 속성에 대한 툴팁이 부정확한 정보를 표시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혼령사 캐릭터의 스프리 킬러 세트 아이템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모든 상급 속성, 최대 강화 속성, 소켓된 아이템이 채팅에서 비작동 상태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저널을 닫은 후 적절한 키 바인드를 사용해 다시 열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여러 문양의 보너스가 마을에 있을 때 캐릭터 상태창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플레임위버미드윈터 더크의 외형이 옷장에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던전 내에서 지도를 볼 때 도시 이름이 잘못된 위치에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커서 잠금 옵션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예외적으로 조율된 도전 과제가 진행 바를 제대로 표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컨트롤러로 호기심의 상인이나 어둠의 성채 상인과 상호작용할 때 커서가 상인 창 대신 인벤토리로 이동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나락 메뉴에서 단계 탐색 시 컨트롤러 하이라이트가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증오의 그릇 캠페인을 시작할 때 첫 번째 시네마틱에 건너뛰기 프롬프트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나락 실행 중 마스터리 실패 시 문양 경험치를 놓쳤다는 경고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안정의 마스터 메뉴에서 컨트롤러 트리거가 탭을 전환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예외적으로 조율된 업적이 진행 바를 표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기타

호기심의 상인에게서 철퇴를 구매할 때 도끼가 획득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애완동물이 적에게 공격받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지옥의 가장 깊은 곳에서도 이 빠르고 잔혹한 보복에서 당신을 구할 수는 없을 것이다.

난이도를 변경하는 중에 게임을 나가려고 시도하면 플레이어가 갇힐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우리바르의 깨진 얼굴 외형을 장착할 때 캐릭터의 헤어스타일이 제거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강령술사의 여러 양손 무기 외형이 플레이어의 몸을 관통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잿빛 기사 탈것 갑옷을 사용할 때 박차 충전량이 한 번에 모두 소모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배틀 패스에서 이모트를 미리보기 할 때 이모트가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재료 캐시가 오랜 시간에 걸쳐 소량의 재료를 떨어뜨리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이제 빠르게 대량으로 떨어뜨리도록 수정되었다.

일부 사용자가 특정 고급 그래픽 옵션을 토글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혼령사 클래스의 모델이 처음 로그인할 때 메인 메뉴에서 누락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우리바르의 불타는 검 외형을 혼령사 캐릭터가 잠금 해제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다양한 성능, 안정성, UI, 오디오 및 시각적 개선이 이루어졌다.

 

원문 : https://news.blizzard.com/en-us/diablo4/24140808/diablo-iv-patch-notes

 

Diablo IV Patch Notes

We will continually update this blog with all patches the development team implements for Diablo IV.

news.blizzard.com

 

 

 

- 패치를 하루 앞둔 상황에서, 디아블로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한글로 된 패치노트가 확인되지 않아 ChatGPT를 통해 1차 번역을 한 후, 일부 수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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