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김/디아블로

디아블로 4 시즌 6 Mid-Season 캠프파이어 챗 정리

stanure 2024. 11. 13. 10:24
728x90

 

디아블로4의 시즌 6 중반 업데이트와 관련된 개발자 라이브 방송이 오늘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파이어 챗에서는 시즌 6 중반 밸런스 패치와 더불어 다가오는 시즌 7과 2.1 공개 테스트 서버에 대한 정보가 발표되었다.

 

시즌 6 중반 업데이트 일정

 

패치 적용: 다음 주 시즌 중반 패치가 적용될 예정이다.

패치 노트 공개: 11월 16일 토요일에 시즌 중반 패치 노트가 공개될 예정이다.

추가 일정: 2.1 패치와 시즌 7 공개 테스트 서버를 위한 캠프파이어 채팅이 다음 주에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즌 7: 큰 규모의 업데이트가 예고되어 있다.

 

시즌 6 중반 직업 밸런스

 

혼령사 인기: 현재 67%의 유저가 혼령사 캐릭터를 플레이하고 있으며, 이는 지난 시즌 원소술사 인기(32%)를 크게 넘어서는 비중이다.

혼령사에 대한 개발자 방침: 혼령사가 과도하게 강력함을 인지하고 있지만, 시즌 7까지 혼령사에 대한 너프는 없을 예정이다. 개발자들은 성능이나 서버에 문제를 일으킬 정도의 빌드가 아닌 이상 직업을 쉽게 너프하지 않겠다는 철학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혼령사 버그: 현재 많은 혼령사 버그들이 존재하며, 이러한 문제들은 시즌 7에서 수정될 예정이다.

기타 직업: 혼령사를 제외한 나머지 직업들은 적절한 밸런스를 유지하고 있지만, 직업 간 형평성을 위해 다른 직업들이 추가로 버프될 예정이다.

 

주요 직업 밸런스 패치

 

야만용사: 주요 기술들이 모두 버프될 예정이며, 약했던 고유 및 위상들이 곱연산으로 상향된다.

드루이드: 핵심 패시브와 약한 고유 및 위상들이 상향된다.

강령술사: 기본 기술들이 크게 상향되며, 일부 고유 아이템들이 강화될 예정이다.

도적: 핵심 스킬의 피해량이 상향될 예정이다.

원소술사: ‘연소’ 및 ‘눈사태’ 패시브가 크게 상향되고, 일부 고유 아이템들이 강화되며, 곱연산 피해가 추가될 예정이다.

혼령사: 유저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몇몇 기술이 상향될 예정이다.

 

신단 상향

 

신단 개편: 기존의 약했던 신단들이 강력하게 상향될 예정이며, 유저들의 레벨과 정복자 레벨에 따라 스케일링되어 후반에도 신단의 효과가 부족하지 않도록 개선될 것이다.

상향 대상 신단: 포격, 폭발, 전기 신단 등이 대거 상향될 예정이다.

 

시즌 7 룬워드 개편

 

버프 예정: 현재 잘 사용되지 않는 룬워드들이 다음 주 버프될 예정이다.

매커니즘 개편: 시즌 7에 약한 룬워드의 매커니즘이나 성능이 일부 개편될 예정이다.

 

이벤트

 

어머니의 축복 이벤트와 검은 한겨울 이벤트가 다시 진행될 예정이다.

 

무기고 및 선조 아이템 드랍율 증가

 

무기고(로드아웃) 정보: 추가 정보가 곧 공개될 예정이다.

선조 아이템 드랍율: 선조 아이템의 드랍율이 증가할 예정이며, 군단 이벤트를 통해 기본 재료 수급이 원활해질 것이다.

재료 보상 개선: 잊혀진 영혼, 날가죽, 옵두사이드 등의 보상이 증가하며, 쿠라스트 지하도시에서 더 많고 더 좋은 품질의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을 것이다.

담금질 시스템 개선: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담금질 시스템을 더욱 유저 친화적으로 개선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버그로 가득한 시즌 6에 실망하며 게임의 재미가 반감되었지만, 이번 패치로 시즌 후반부에 어떤 변화를 맞이하게 될지, 과연 재미를 되찾아줄 수 있을지 기대 반, 걱정 반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