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오의 그릇
밸런스 업데이트
룬
의식의 룬(Ritual Runes)
• 네오(Neo)
• 무적 상태에서 더 이상 효과가 차단되지 않음.
• 툴팁에 체력 피해를 받아야 이 효과가 멈춘다는 점이 명시됨.
• 모니(Moni)
• 제물 소모량이 25에서 35로 증가.
소환의 룬(Invocation Runes)
• 탐(Tam)
• 운석이 떨어질 때의 확산 범위가 감소.
• 운석 낙하 사이의 지연 시간이 감소.
• 쳄(Cem)
• 정령 늑대들이 이제 ‘방해받지 않는(Unhindered)’ 버프를 보유하여 적 및 플레이어를 통과할 수 있음.
• 정령은 일반적으로 물리적 장애물에 부딪히지 않음.
• 시르(Cir)
• 한 번에 3개의 전염성 무리를 생성하도록 변경.
• 피해량이 300%에서 150%로 감소.
• 율(Yul)
• 지속 시간이 5초에서 8초로 증가.
• 지속 시간이 올바르게 갱신됨.
• 리트(Lith)
• 증가율이 1%에서 2.5%로 상향.
• 녹(Noc)
• 제물 소모량이 400에서 300으로 감소.
용병 업데이트
Raheir
• Shield Throw (방패 던지기)
• 도발 지속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
• 튕기는 대상 수가 3명에서 9명으로 증가.
• 피해량이 225%에서 450%로 증가.
• Iron Wolf’s Ward (아이언 울프의 방어)
• Valiance(용기) 쿨다운 감소 효과가 25%에서 35%로 증가.
• Iron Wolf’s Virtue (아이언 울프의 미덕)
• Valiance(용기) 쿨다운 감소 효과가 25%에서 35%로 증가.
• Iron Wolf’s Arrival (아이언 울프의 강림)
• Valiance(용기) 쿨다운 감소 효과가 25%에서 35%로 증가.
• Sundering Shield (파괴의 방패)
• **Crater(크레이터)**의 폭발 피해가 200% 증가.
• Draw Fire (불러일으키는 불꽃)
• 생명력이 최대일 때 포션을 사용할 수 있는 능력 제거.
Varyana
• Ancient Harpoon (고대 작살)
• 기절 지속 시간이 2초에서 4초로 증가.
• 피해량이 140%에서 200%로 증가.
• Whirlwind (회오리바람)
• 물리 피해량이 65%에서 85%로 증가.
• Annihilator (파괴자)
• 둔화 지속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
• Intimidated (위압)
• 피해 감소율이 10%에서 15%로 증가.
• Taste of Flesh (살의 맛)
• 치유량이 1%에서 2%로 증가.
Subo
• Bargaining Chips (흥정 카드)
• Overpower(오버파워) 피해량이 2%에서 5%로 증가.
• Thrillseeker (스릴 추구자)
• 폭발 타이머가 3초에서 1.5초로 감소.
• Mastermind (명석한 두뇌)
• 군중 제어 지속 시간이 15%[+]에서 25%[+]로 증가.
• Pin Cushion (핀 쿠션)
• 속박 지속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
• Snipe (저격)
• 피해량이 300%에서 450%로 증가.
Aldkin
• Exhaustion (탈진)
• 혼란(Daze) 확률이 5%에서 10%로 증가.
• Wave of Flame (불꽃의 물결)
• 피해량이 300%에서 550%로 증가.
• Curse of Flame (불꽃의 저주)
• 자원 소모율이 10%에서 8%로 감소.
• Fire Shot (불꽃 사격)
• 피해량이 40%에서 90%로 증가.
혼령사(Spiritborn) 업데이트
스킬
• 메마름의 주먹(Withering Fist) (기본)
• 중독 피해량이 30%에서 36%로 증가.
• 적 둔화 효과가 30%에서 40%로 증가.
• 예리한 메마름의 주먹(Sharp Withering Fist) (기본)
• 대상 확산 범위가 3명에서 5명으로 증가.
• 독성 피부(Toxic Skin) (집중)
• 패시브 중독 피해량이 30%에서 36%로 증가.
• 강화된 독성 피부(Enhanced Toxic Skin) (집중)
• 보너스 독성 피부 피해량이 100%에서 130%로 증가.
• 신중한 독성 피부(Measured Toxic Skin) (집중)
• 피해량이 15%에서 36%로 증가.
• 비상(Soar) (집중)
• 컨트롤러 사용 시 최대 거리 대신 적을 정확히 조준하여 착지하도록 변경.
• 서슬 날개(Razor Wings) (위력)
• 피해량이 50%에서 75%로 증가.
• 시전 간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 제거.
• 격렬한 할퀴기(Rushing Claw) (핵심)
• 타격당 보너스 피해량이 10%에서 20%로 증가.
• 최대 보너스 피해가 80%에서 100%로 증가.
• 균형 잡힌 분투(Balanced Exertion) (핵심)
• 회피 지속 시간이 3초에서 6초로 증가.
• 조화로운 포식자(Harmonious Devourer) (궁극기)
• **독성 덩어리(Toxic Globs)**의 피해가 **탐식자(The Devourer)**의 스킬 랭크에 따라 증가.
• 고귀한 포식자(Exalted Devourer) (궁극기)
• **전염성 무리(Pestilence Swarm)**의 피해가 **탐식자(The Devourer)**의 스킬 랭크에 따라 증가.
패시브
• 교묘함(Intricacy) (궁극기)
• 보너스 지속 시간이 5초에서 7초로 증가.
• 자양분(Nourishment) (방어)
• 중독 피해 보너스가 랭크당 3/6/9%[x]에서 4/8/12%[x]로 증가.
• 적응하는 태세(Adaptive Stances) (핵심지속)
• 보너스 지속 시간이 5초에서 7초로 증가.
전설 속성과 고유 아이템
• 원기왕성한 의지의 위상(Aspect of Invigorating Will)
• 치유 확률이 10%에서 25%로 증가.
• 투사의 위상(Bruiser’s Aspect)
• 최대 생명력이 1% 감소할 때마다 방어력이 1%에서 2%로 증가.
• 회피술의 위상(Aspect of Avoidance)
• 회피 확률이 4-8%에서 6-10%로 증가.
• 굶주린 유린자의 위상(Starving Ravager’s Aspect)
• 활력 소모량이 25-5에서 14-4로 감소.
• 굴절의 위상(Aspect of Deflection)
• 피해량이 25-32%에서 26-54%로 증가.
• 땅의 힘의 위상(Aspect of Soil Power)
• 피해량이 45-60%에서 180-250%로 증가.
• 전령 네세켐(Nesekem, the Herald)
• 표식 간의 지속 시간이 5초에서 2초로 감소.
버그 수정
어둠의 성채(Dark Citadel)
• 순풍의 비약(Elixir of Tailwind) 설명에 잘못된 텍스트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
• 퀘스트 목표, 아이콘 및 기타 UI 요소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여러 문제를 수정.
• **망각의 영역(Realm of Oblivion)**에서 보스를 처치하는 동안 **임박한 파멸(Impending Doom)**이 시전되면 탈출 포탈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
용병(Mercenaries)
• **수보(Subo)**의 추적자(Seeker) 스킬이 플레이어가 탈 것을 타고 지역 간 이동할 때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
• 이미 처치된 적에게 사망했을 경우, 대화창 로그에 용병에게 죽었다고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 (용병들이 배신자는 아니었음!)
쿠라스트 지하도시(Kurast Undercity)
• **요체(Yoche)**로 가는 장벽을 **회피(Evade)**로 통과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
• 특정 레이아웃에서 몬스터 밀도가 낮아 최대 조율(Max Attunement)을 달성하기 어려웠던 문제를 수정.
• 최종 포탈이 타이머가 만료되는 순간 상호작용 시 플레이어를 마을로 돌려보내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
• 공물이 없는 경로(Non-Tribute Run)에서 시작 타이머가 120초가 아닌 100초로 설정된 문제를 수정.
룬(Runes)
• **리트 룬(Lith Rune)**의 효과가 전투 중이 아닐 때 능력을 사용할 경우 활성화되던 문제를 수정.
혼령사(Spiritborn)
• **전령 네세켐(Nesekem, the Herald)**이 적을 의도보다 느리게 표시(mark)하던 문제를 수정.
퀘스트 및 이벤트
• 새로운 시작(New Again) 퀘스트에서 베레스(Beleth) 대면 목표 동안 마을 포탈을 사용할 경우 진행이 차단되던 문제를 수정.
• 뒤얽힌 운명(Coiling Fate) 업적이 오래된 것들(Everything Old) 퀘스트 완료 후 진척도를 제대로 추적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
• 어둠 속으로의 찌르기(Thrust Into Dark) 퀘스트에서 요구되는 적들을 목표 단계에 도달하기 전에 처치하면 진행이 차단되던 문제를 수정.
• 증오의 그릇(Vessel of Hatred) 캠페인 퀘스트 완료 시 보상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인질 이벤트(Hostage event)**에서 인질의 체력 바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보루(Strongholds)
• **키축 보루(Kichuk Stronghold)**에서 **키르마(Kirma)**가 보스 전투 지역 밖으로 순간이동하여 진행을 차단하던 문제를 수정.
• **키축 보루(Kichuk)**의 진행 중인 보스 전투에 다른 파티원이 합류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
• **치유의 우물(Healing Well)**이 **키축 보루(Kichuk)**에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
기타(Miscellaneous)
• 일부 **미늘창(Polearms)**를 야만용사(Barbarians)와 드루이드(Druids)가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
• 일부 **아카라트의 교리(Tenets of Akarat)**과 상호작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
• 다양한 시각적 개선 적용.
기본 게임(Base Game)
밸런스 업데이트(Balance Updates)
일반(General)
신화급 고유 아이템(Mythic Unique Items)
• 산산이 부서진 맹세(Shattered Vow)
• +400% 건강한 적에게 가하는 피해가 +44% 지속 피해 시간 증가로 변경.
• 안다리엘의 두개골(Andariel’s Visage)
• 피해량이 3000%에서 4000%로 증가.
고유 아이템(Unique Items)
• 참회자의 경갑(Penitent Greaves)
• 초당 냉각(Chill)이 기존보다 3배 더 높아짐.
• 인내하는 신앙(Endurant Faith)
• 피해 분배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
전설 위상(Legendary Aspects)
• 대담한 족장의 위상(Bold Chieftain’s Aspect)
• 최대 쿨다운 감소 효과가 50%에서 70%로 증가.
• 적응의 위상(Aspect of Adaptability)
• 두 가지 효과가 이제 기본 스킬(Basic Skills)에도 적용되며, 이는 예를 들어 **대마법사의 지팡이(Greatstaff of the Crone)**가 트리거하는 폭풍 강타(Storm Strike) 같은 비시전 스킬에도 적용됨.
야만용사(Barbarian) 업데이트
스킬(Skills)
• 발 구르기(Ground Stomp)
• 피해량이 35%에서 80%로 증가.
• 전략적 발 구르기(Strategic Ground Stomp)
• 궁극기 쿨다운 감소량이 4초에서 5초로 증가.
• 최대 감소량이 12초에서 15초로 증가.
• 선조의 망치(Hammer of the Ancients)
• 피해량이 55%에서 70%로 증가.
• 지각 변동(Upheaval)
• 피해량이 100%에서 120%로 증가.
• 행운의 적중 확률(Lucky Hit Chance)이 25%에서 30%로 증가.
• 강화된 지각 변동(Enhanced Upheaval)
• 기절 확률이 35%에서 45%로 증가.
• 격노한 지각 변동(Furious Upheaval)
• 피해 보너스 중첩 수가 8에서 10으로 증가.
• 중첩당 피해 증가량이 15%에서 20%로 증가.
• 이중 타격(Double Swing)
• 피해량이 50%에서 60%로 증가.
• 분쇄(Rend)
• 피해량이 12%에서 25%로 증가.
• 출혈 피해량이 105%에서 120%로 증가.
• 도약(Leap)
• 피해량이 42%에서 55%로 증가.
• 발차기(Kick)
• 피해량이 18%에서 60%로 증가.
• 철갑 피부(Iron Skin)
• 쿨다운이 14초에서 12초로 감소.
• 강화된 철갑 피부(Enhanced Iron Skin)
• 기존: 철갑 피부의 보호막이 최대 생명력의 25%를 흡수.
• 변경: 철갑 피부가 **5초 동안 방해받지 않음(Unhindered)**을 부여하며, 보호막이 최대 생명력의 30%를 흡수.
• 전술적 철갑 피부(Tactical Iron Skin)
• 보호막에 기반한 초당 치유량이 10%에서 20%로 증가.
• 전략적 철갑 피부(Strategic Iron Skin)
• 강화량이 최대 생명력의 20%에서 30%로 증가.
• 결정타(Death Blow)
• 피해량이 120%에서 140%로 증가.
• 강화된 결정타(Enhanced Death Blow)
• 보스 대상 피해 보너스가 150%에서 200%로 증가.
• 파열(Rupture)
• 피해량이 13%에서 25%로 증가.
• 강화된 파열(Enhanced Rupture)
• 힘(Strength) 50당 피해 보너스가 20%에서 35%로 증가.
• 강철 손아귀(Steel Grasp)
• 피해량이 23%에서 35%로 증가.
• 강력한 던지기(Mighty Throw)
• 기본 피해량이 80%에서 120%로 증가.
• 맥박 피해가 35%에서 55%로 증가.
패시브(Passives)
• 묵직한 손(Heavy Handed)
• 치명타 피해량이 5/10/15%에서 6/12/18%로 증가.
• 사투장 싸움꾼(Pit Fighter)
• 기존: 피해량이 3% 증가하고 원거리 피해 감소를 2% 획득.
• 변경: 피해량이 3% 증가하고 피해 감소를 2% 획득.
• 무자비(No Mercy)
• 기존: 속박, 기절, 둔화된 적에 대해 치명타 확률이 3/6/9% 증가.
• 변경: 치명타 확률이 3/6/9%로 증가.
전설 속성(Legendary Aspects)
• 전투 광기의 위상(Battle-Mad)
• 기존: 무기를 8번 교체하면 1.5~4.0초 동안 **광전사(Berserking)**를 획득.
• 변경: 무기를 8번 교체하면 4초 동안 20-40% 피해 증가와 **광전사(Berserking)**를 획득.
• 갈라진 대지의 위상(Of Sundered Ground)
• 피해 보너스가 30-50%에서 50-70%로 증가.
고유 아이템(Unique Items)
• 이중 강타(Twin Strikes)
• 피해량이 30-60%에서 50-80%로 증가.
• 위대한 조리치의 엄니 투구(Tuskhelm of Joritz the Mighty)
• 광전사 피해 보너스가 15%에서 25%로 증가.
• 고르의 파멸적인 손 보호구(Gohr’s Devastating Grips)
• 피해량이 40-70%에서 50-80%로 증가.
• 붉은 열광의 반지(Ring of Red Furor)
• 치명타 피해량이 30-60%에서 50-80%로 증가.
• 만보(100,000 Steps)
• 효과가 10초마다 한 번 발생에서 5초마다 한 번 발생으로 변경.
• 심홍색 전장(Fields of Crimson)
• 피 웅덩이(Blood Pool) 피해 보너스가 30%에서 50%로 증가.
• 과잉 살상(Overkill)
• 충격파 피해가 40-60%에서 60-80%로 증가.
정복자(Paragon)
• 피의 분노 전설 노드(Blood Rage Legendary Node)
• 최대 피해 보너스가 30%에서 45%로 증가.
• 파괴자 전설 노드(Decimator Legendary Node)
• 취약한 적에 대한 피해 보너스가 10%에서 20%로 증가.
• 압도 피해 보너스가 10%에서 20%로 증가.
드루이드(Druid) 업데이트
스킬(Skills)
• 회오리바람(Tornado)
• 정수 소모량이 40에서 35로 감소.
• 폭풍 강타(Storm Strike)
• 주변 적에게 체인 연결 시 피해가 20% 감소하는 효과 제거.
• 광견병(Rabies)
• 중독 피해량이 175%에서 275%로 증가.
• 회색곰의 분노(Grizzly Rage)
• 피해 보너스가 30%[x]에서 50%[x]로 증가.
패시브(Passives)
• 자연의 테두리(Nature’s Reach)
• 동료(Companion) 피해 보너스가 60%에서 80%[x]로 증가.
• 향상된 감각(Heightened Senses)
• 압도 피해 보너스가 45%에서 70%[x]로 증가.
• 야생의 충동(Wild Impulses)
• 웨어베어(Werebear) 피해 보너스가 30%[x]에서 40%[x]로 증가.
• 웨어울프(Werewolf) 공격 속도가 20%[+]에서 30%[+]로 증가.
• 독성 발톱(Toxic Claws)
• 치명타 피해량이 70%[x]에서 100%[x]로 증가.
• 부상당한 적에 대한 치명타 피해량이 140%[x]에서 200%[x]로 증가.
• 분열하는 대지(Crushing Earth)
• 기본 확률이 10%에서 15%로 증가.
• 치명타 확률 보너스가 10%에서 15%로 증가.
• 기절, 속박, 넉백된 적에 대한 보너스 확률이 10%에서 15%로 증가.
• 자연 재해(Natural Disaster)
• 발동 확률이 35%에서 40%로 증가.
• 공명(Resonance)
• 정수 회복량이 1에서 2로 증가.
• 피해량이 45%[x]에서 60%[x]로 증가.
정령의 축복(Spirit Boons)
• 야생의 부름(Call of the Wild)
• 동료 스킬 초기화 확률이 25%에서 30%로 증가.
• 자연 재앙(Calamity)
• 궁극기 지속시간 증가량이 25%에서 35%로 증가.
• 독살(Envenom)
• 치명타 확률이 10%[+]에서 15%[+]로 증가.
• 바람 칼날(Wind Shear)
• 공격 속도가 15%[+]에서 20%[+]로 증가.
• 야생의 분노(Avian Wrath)
• 치명타 피해량이 30%[x]에서 40%[x]로 증가.
• 철깃털(Iron Feather)
• 최대 생명력이 20%[x]에서 30%[x]로 증가.
• 과부하(Overload)
• 피해량이 100%에서 250%로 증가.
• 고통에 빠진 자(Masochistic)
• 치유량이 최대 생명력의 5%에서 10%로 증가.
전설 속성(Legendary Aspects)
• 회색곰의 공포의 위상(Aspect of the Ursine Horror)
• 대지 돌출(Tectonic Spike) 피해가 120-200%에서 200-300%로 증가.
• 폭풍 추적자의 위상(Stormchaser’s Aspect)
• 기존: 회오리바람(Tornado)이 최대 1-5개의 대상을 추적.
• 변경: 회오리바람이 최대 1-5개의 대상을 추적하고 30-50%[x]의 추가 피해를 줌.
• 폭풍발톱의 위상(Stormclaw’s Aspect)
• 피해량이 40-60%에서 60-80%로 증가.
• 자연 균형의 위상(Aspect of Natural Balance)
• 대지 치명타 피해량이 30-50%[x]에서 50-70%[x]로 증가.
• 폭풍 스킬 치명타 확률이 8-13.3%[+]에서 10-15%[+]로 증가.
• 짓밟는 대지의 위상(Aspect of Trampled Earth)
• 산사태(Landslide) 피해량이 70-110%에서 100-140%로 증가.
• 싹쓸바람의 위상(Aspect of the Tempest)
• 허리케인(Hurricane)의 초당 피해량이 10.5-20.5%에서 15-25%로 증가.
• 맹독 곰의 위상(Aspect of the Rabid Bear)
• 독 피해량이 30-90%[x]에서 60-120%[x]로 증가.
고유 아이템(Unique Items)
• 아이리다의 거침없는 의지(Airidah’s Inexorable Will)
• 피해 스케일링이 의지(Wilpower) 1포인트당 2.0%에서 10.0%로 증가.
• 고인돌(Dolmen Stone)
• 회전하는 바위(Boulder) 피해가 10-30%에서 20-40%로 증가.
• 맹위의 돌(Stone of Vehemen)
• 석재 폭발(Stone Burst) 최종 폭발 피해가 10-15%에서 15-20%로 증가.
• 석재 폭발 크기당 피해가 10-15%에서 15-20%로 증가.
• 바실리스크(The Basilisk)
• 피해량이 100-600%에서 300-900%로 증가.
• 첫 번째 공격에서만 적용되던 조건이 삭제되어, 이제 건강한 적에게 항상 적용되며 보스에게는 5초마다 한 번씩 발동.
정복자(Paragon)
• 구속하는 덩굴 전설 노드(Constricting Tendrils Legendary Node)
• 행운의 적중 확률이 15%에서 40%로 증가.
• 피해량이 스킬 기본 피해량의 150%에서 300%로 증가.
네크로맨서(Necromancer) 업데이트
스킬(Skills)
• 부패(Decompose)
• 초당 피해량이 33%에서 60%로 증가.
• 초당 정수 회복량이 10에서 13으로 증가하며, 공격 속도 보너스에 따라 추가 증가.
• 과다출혈(Hemorrhage)
• 피해량이 27%에서 40%로 증가.
• 정수 생성량이 9에서 13으로 증가.
• 뼈 파편(Bone Splinters)
• 피해량이 9%에서 15%로 증가.
• 정수 생성량이 7에서 10으로 증가.
• 수확(Reap)
• 피해량이 13%에서 20%로 증가.
• 보스를 적중할 경우 15의 정수를 생성.
• 뼈 폭풍(Bone Storm)
• 피해량이 180%에서 300%로 증가.
패시브(Passives)
• 적출(Evulsion)
• 기존: 뼈 스킬이 취약한 적에게 치명타 피해량 5/10/15%[x] 증가.
• 변경: 뼈 스킬이 취약한 적에게 피해량 6/12/18%[x] 증가.
• 복합 골절(Compound Fracture)
• 피해량이 5/10/15%[x]에서 6/12/18%[x]로 증가.
• 어스름(Gloom)
• 그림자 피해 보너스(2%[x])가 3회에서 4회 중첩 가능.
• 그림자 마름병(Shadowblight)
• 피해량이 44%에서 60%로 증가.
• 고통(Affliction)
• 피해량이 80%에서 100%로 증가.
전설 위상(Legendary Aspects)
• 강화된 수확자의 위상(Aspect of Empowering Reaper)
• 마름병 웅덩이(Pool of Blight) 보너스 피해가 60-140%[x]에서 70-190%[x]로 증가.
• 수확의 연꽃 위상(Reaping Lotus’ Aspect)
• 절단(Sever) 피해량이 110-170%에서 140-200%로 증가.
고유 아이템(Unique Items)
• 죽음 없는 얼굴(Deathless Visage)
• 치명타 피해 20%마다 피해량이 5% 증가(기존 30%).
• 죽음십자(The Mortacrux)
• 해골 시뮬라크럼(Skeletal Simulacrum) 생성 확률이 10-30%에서 20-40%로 증가.
• 아래에서 들려오는 울부짖음(Howl from Below)
• 시체 폭발(Corpse Explosion) 피해가 30-50%에서 50-90%로 증가.
도적(Rogue) 업데이트
스킬(Skills)
• 원기의 일격(Invigorating Strike)
• 기본 피해량이 35%에서 45%로 증가.
• 강력한 화살(Forceful Arrow)
• 기본 피해량이 22%에서 33%로 증가.
• 회전 칼날(Twisting Blades)
• 기본 피해량이 54%에서 70%로 증가.
• 꿰뚫는 사격(Penetrating Shot)
• 기본 피해량이 70%에서 95%로 증가.
• 강화된 꿰뚫는 사격(Advanced Penetrating Shot)
• 기존: 에너지가 가득 찬 상태에서 사용하면 적을 50% 둔화시키고 정예 적을 1.5초 동안 넘어뜨림.
• 변경: 에너지가 가득 찬 상태에서 사용하면 적을 50% 둔화시키고 정예 적에게 50%[x] 추가 피해를 주며 1.5초 동안 넘어뜨림.
• 연타(Flurry)
• 기본 피해량이 130%에서 150%로 증가.
• 강화된 연타(Advanced Flurry)
• 에너지 소모량 감소가 10%에서 15%로 증가.
• 연발 사격(Rapid Fire)
• 기본 피해량이 33%에서 40%로 증가.
• 강화된 연발 사격(Enhanced Rapid Fire)
• 발당 치명타 확률이 5%에서 7.5%로 증가.
• 질주(Dash)
• 기본 피해량이 40%에서 65%로 증가.
• 칼날의 춤(Dance of Knives)
• 툴팁에 공격 속도에 의해 피해가 증가한다는 설명 추가.
• 거리 추적 기능 개선.
• 기본 피해량이 64%에서 86%로 증가 (한손 무기 장착 시 기준).
• 연막탄(Smoke Grenade)
• 재사용 대기시간이 13초에서 10초로 감소.
• 기본 피해량이 45%에서 90%로 증가.
• 은신(Concealment)
• 스킬 사용 후 은신 해제 여부에 관계없이 5초 동안 버프를 유지.
• 툴팁 개선으로 설명 명확화.
• 암흑 주입(Shadow Imbuement)
• 감염 종료 시 단일 적 대상 피해가 40%에서 60%로 증가.
패시브(Passives)
• 치명적인 맹독(Deadly Venom)
• 피해량이 3/6/9%에서 6/12/18%로 증가.
• 착취(Exploit)
• 피해량이 6/12/18%에서 8/16/24%로 증가.
• 희생(Victimize)
• 폭발 빈도가 증가.
• 피해량 스케일링이 120%에서 150%로 증가.
• 연금술 혼합물(Alchemical Admixture)
• 효율 스케일링이 20%에서 40%로 증가.
• 효과 발동에 필요한 비물리 피해 유형이 3에서 2로 감소.
• 정밀도(Precision)
• 피해량 스케일링이 15%에서 20%로 증가.
• 백병전(Close Quarters Combat)
• 피해량 스케일링이 15%에서 25%로 증가.
• 기세(Momentum)
• 스택당 피해량이 5%에서 6%로 증가.
• 노출(Exposure)
• 행운의 적중 확률이 25%에서 40%로 증가.
• 스턴 수류탄 피해가 40%에서 80%로 증가.
정복자(Paragon)
• 레이라나의 본능(Leyrana’s Instinct)
• 내면의 시야(Inner Sight)가 가득 찼을 때의 피해 한도가 35%에서 60%로 증가.
전설 위상(Legendary Aspects)
• 칼춤꾼의 위상(Bladedancer’s Aspect)
• 피해량이 40-60%에서 60-80%로 증가.
고유 아이템(Unique Items)
• 바람살(Windforce)
• 발동 시 피해 보너스가 두 배에서 세 배로 증가.
• 규탄(Condemnation)
• 핵심 피해량이 20-40%에서 50-70%로 증가.
• 투기장 싸움꾼의 사기(Pitfighter’s Gull)
• 치명타 피해량이 33%에서 45%로 증가.
• 아시아라의 칸자르(Asheara’s Kanjar)
• 피해 한도가 20-40%에서 30-50%로 증가.
• 건달의 입맞춤(Scoundrel’s Kiss)
• 피해량이 15-35%에서 35-55%로 증가.
원소술사(Sorcerer) 업데이트
스킬(Skills)
• 운석 낙하(Meteor)
• 피해량이 96%에서 120%로 증가.
• 강화된 운석 낙하(Enhanced Meteor)
• 기존: 운석이 3명 이상의 적을 적중하면, 30% 확률로 추가 운석이 동일한 위치에 떨어짐.
• 변경: 운석이 3명 이상의 적을 적중하면, 추가 운석이 동일한 위치에 떨어짐.
• 강화된 히드라(Enhanced Hydra)
• 기존: 건강 상태(Healthy)일 때 히드라가 머리 1개를 추가로 생성.
• 변경: 건강 상태일 때 히드라가 머리 1개를 추가로 생성하며, 50%[x] 추가 피해를 줌.
• 사역마(Familiar)
• 피해량이 40%에서 70%로 증가.
• 소각(Incinerate)
• 초당 피해량이 101%-120%에서 136%-162%로 증가.
패시브(Passives)
• 비르의 숙련(Vyr’s Mastery)
• 피해량이 250%에서 500%로 증가.
• 연소(Combustion)
• 기존: 적에게 적용된 화상(Burning) 효과로 60%[x] 추가 피해를 주며, 적용된 고유 화상 효과마다 4%[x] 추가 피해를 줌.
• 변경: 적에게 적용된 화상 효과로 60%[x] 추가 피해를 주며, 화상 적에게 가하는 추가 피해의 25%[x]를 보너스로 적용.
• 눈사태(Avalanche)
• 행운의 적중 확률이 10%에서 30%로 증가.
• 취약한 적에게 눈사태 발동 확률이 두 배로 증가하던 효과 제거. 대신, 취약한 적에게 가하는 피해가 25%[x] 추가 증가.
전설 위상(Legendary Aspects) 및 고유 아이템(Unique Items)
• 충전된 섬광의 위상(Aspect of Charged Flash)
• 기존: 강화된 충전 볼트(Enhanced Charged Bolts)로 치명타 평면 피해를 줌.
• 변경: 강화된 충전 볼트로 치명타 급류 피해를 줌.
• 과열의 위상(Aspect of Overheating)
• 기존: 소각(Incinerate)을 3초 동안 채널링하면 초당 X의 치명타 화염 피해를 5초 동안 줌. 소각을 시전하면 이 보너스를 갱신 및 유지.
• 변경: 소각을 2초 동안 채널링하면 75-100% 추가 피해를 5초 동안 줌. 소각을 시전하면 이 보너스를 갱신 및 유지.
• 꿰뚫는 냉기의 위상(Aspect of Piercing Cold)
• 기존: 얼음 파편(Ice Shards)이 3-19회 관통하며, 적중한 추가 적마다 피해가 25-5% 감소.
• 변경: 얼음 파편이 10회 관통하며, 적중한 추가 적마다 피해가 4-10% 증가.
• 별똥별의 관(Starfall Coronet)
• 최소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
• 충전 횟수가 2에서 3으로 증가.
정복자(Paragon)
• 석순 문양(Stalagmite Glyph)
• 얼음 돌기 보너스가 16.7%[+]에서 18.8%[+]로 증가.
• 횃불 문양(Torch Glyph)
• 추가 보너스 한도가 12.5%[x]에서 25%[x]로 증가.
• 방화광 문양(Pyromaniac Glyph)
• 추가 보너스 비율이 2%에서 3%로 증가.
• 보너스 한도가 10%[x]에서 18%[x]로 증가.
파티 찾기(Party Finder)
• 증오의 메아리(Echo of Hatred) 보스 전투가 파티 찾기 활동으로 추가됨.
• 파티 찾기 기능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컨텍스트에서 추가 툴팁과 아이콘이 추가됨.
• 파티 찾기 단축키와 감정 표현 휠 동작은 마지막으로 사용한 탭을 엽니다. 첫 사용 시 기본적으로 찾기 탭을 엽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UI/UX)
• 난이도 변경 설명에 “캐릭터별 잠금 해제 조건”이 명시됨.
• 난이도 아이콘이 더욱 시각적으로 구분되도록 업데이트됨.
• 아이템 마법 부여 시 기본 선택 옵션이 **변경 없음(No Change)**으로 설정됨.
기타(Miscellaneous)
• 군단 이벤트 상자(Legion Event Chests)의 전리품 품질이 증가.
• 포탑(Artillery), 폭발파(Blast Wave), 전도(Conduit) 성소의 피해량이 캐릭터 레벨 및 정복자 레벨에 따라 증가.
• 점액으로 뒤덮인 알(Mucus-Slicked Eggs) 제작에 필요한 병든 심장(Malignant Heart) 비용이 9에서 3으로 감소.
버그 수정(Bug Fixes)
접근성(Accessibility)
• 화면 읽기 도우미(Screen Reader)가 파티 찾기 메뉴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 해결.
파티 찾기(Party Finder)
• 나락(Pit) 아이콘이 지도에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 나락을 위한 빠른 목록에 던전(Dungeon) 및 악몽 던전(Nightmare Dungeon) 태그가 자동으로 적용되던 문제 해결.
• 고급 검색 필터가 검색 사전 설정 변경 시 초기화되지 않던 문제 해결.
• 파티 찾기 메뉴를 닫아도 이전 창으로 돌아가지 않던 문제 해결.
• 나락의 파티 레벨 범위가 최대 100까지만 설정되던 문제 해결.
• 나락의 등급 범위가 최소값이 최대값보다 높게 설정되던 문제 해결.
• 파티 찾기에서 컨트롤러 포커스가 첫 번째 활동 필드가 아닌 확장 필드에 기본 설정되던 문제 해결.
게임플레이(Gameplay)
야만용사(Barbarian)
• **강력한 던지기(Mighty Throw)**가 항상 더블 데미지를 적용하던 문제 수정.
• **대담한 족장의 위상(Bold Chieftain’s Aspect)**이 간헐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 해결.
드루이드(Druid)
• **칼날 발톱(Shred)**의 2회 적중 확률 부여 옵션이 실제로는 더블 데미지 확률로 작동하던 문제 수정.
• **민첩한 늑대의 위상(Aspect of the Agile Wolf)**을 사용할 때 4번째 칼날 발톱 공격이 제대로 대시하지 않던 문제 해결.
네크로맨서(Necromancer)
• **피 장인의 흉갑(Blood Artisan’s Cuirass)**에서 피 구슬 회복 옵션이 마스터워크 시 증가하지 않던 문제 해결.
• **칠흑쐐기(Ebonpiercer)**의 작은 마름병 투사체가 2회 발사 확률의 영향을 받지 않던 문제 수정.
• **멘델른의 반지(Ring of Mendeln)**에서 새로 소환된 하수인이 공격 카운터를 초기화하던 문제 해결.
• **영혼문(Soulrift)**이 시야 밖의 위치를 대상으로 시전되지 않던 문제 해결.
도적(Rogue)
• 그림자 걸음(Shadow Step) 사용 시 주입(imbuement) 효과가 피해 유형에 제대로 반영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은신 대응(Countering Concealment) 보너스가 은신이 깨진 직후 제거되던 문제 해결.
원소술사(Sorcerer)
• **사역마(Familiar)**가 깨우침(Enlightenment) 및 **사이드 바인딩(Sidhe Bindings)**과 올바르게 상호작용하지 않던 문제 수정.
퀘스트 및 이벤트(Quests and Events)
• 비즈제레이의 이젤(Izel of the Vizjerei) 퀘스트에서 버려진 병을 의도보다 빨리 사용해 진행이 막히던 문제 해결.
• 파열(Rupture) 이벤트의 적 체력이 난이도에 비해 너무 높아 숙련(Mastery) 달성이 어려웠던 문제 수정.
• **나락(Pit)**에서 보스 체력 바가 보스 방 외부에 표시되던 문제 해결.
기타(Miscellaneous)
• 특정 상황에서 펫이 플레이어와 함께 순간 이동하지 않던 문제 해결.
• 고문(Torment) 난이도 업적이 해당 나락(Pit) 티어에 도달하기만 해도 잠금 해제되던 문제 수정.
• 다양한 시각적, UI, 안정성, 성능 개선이 이루어짐.
* 영문으로 작성된 패치노트를 ChatGPT를 활용해 디아블로 4의 한글 명칭을 최대한 반영하여 번역했으나, 일부 내용에 오역이 포함되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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