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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IV 2.0 PTR 업데이트 요약 : 강력한 기술과 룬어 시스템 도입 🌟

stanure 2024. 8. 30.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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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타는 지옥의 군세가 다시 성역을 위협하고 있다🔥. 방랑자여, 이제 힘을 모아 고향을 지킬 준비를 해야 한다💪!

 

디아블로 IV의 2.0 공개 테스트 서버(PTR)가 한국 시간으로 9월 5일부터 11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이번 PTR에서는 다음 시즌과 함께 발매될 ‘증오의 그릇’ 확장팩의 주요 변경 사항과 기능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주요 변경 사항 요약

 

1. 시스템 변경의 이유

개발팀은 기존 캐릭터 진행 방식이 반복적이고 자연스럽지 않다는 피드백을 반영해서, 게임 종반 콘텐츠를 더 다양하고 재미있게 만들기 위해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변경했다고 한다.

 

2. 정복자 레벨과 캐릭터 레벨의 분리 그리고 능력치 변경 사항

캐릭터 레벨

• 1~60 레벨을 의미하며, 추가 기술 포인트 10점을 얻어 캐릭터를 더욱 다각화할 수 있다.

정복자 레벨

• 캐릭터 레벨 60부터 정복자 노드를 개방하는 데 사용된다.

• 레벨 50이 넘는 캐릭터의 경험치 기반 정복자 포인트정복자 레벨로 변환된다.

• 예를 들어, 현재 캐릭터 레벨이 100이라면, 이번 변경 적용 후 캐릭터 레벨은 50으로 줄어들고, 획득한 200점의 정복자 포인트는 영역 공용의 정복자 레벨로 전환된다. 반면, 캐릭터 레벨이 50 이하라면 변경 사항은 없다.

 

3. 능력치 변경 사항

 캐릭터 레벨과 정복자 레벨의 분리 외에도 생명력, 방어도, 그리고 핵심 능력치가 다시 조정되었다.

 

4. 신규 난이도 시스템

통상 난이도

• 4단계로 구성: 일반, 어려움, 전문가, 참회자.

• 전문가 난이도는 디아블로 IV의 프롤로그 완료 후, 참회자는 레벨 50에 도달하면 열린다.

고행 난이도

• 고행 I-IV까지 단계별로 나뉘며, 나락 단계를 클리어하면 더 높은 고행 난이도가 열린다.

•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방어도와 저항이 감소하고, 전설 및 선조 아이템 획득 확률이 증가한다.

 

5. 괴물 레벨

• 더 이상 표시되지 않으며, 난이도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된다.

 

6. 정복자 업데이트

문양

• 문양 업그레이드는 이제 경험치가 아닌 나락 단계 완료를 통해 이루어진다.

• 나락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때마다 문양 등급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사망하지 않았을 경우 추가 기회도 제공된다.

• 문양의 최대 레벨이 21에서 100으로 증가했다.

45레벨에 도달하면 희귀 문양을 전설 문양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반경 증가와 추가 특성이 부여된다.

정복자 보드

• 각 직업은 1개의 새로운 정복자 보드를 얻으며, 이 보드에는 새로운 전설 노드가 포함된다.

• 시작 보드를 포함해 총 5개의 보드만 장착 가능하다.

정복자 포인트 획득 가능 수가 200에서 300으로 증가했다.

 

7. 아이템 품질 등급 개편

선조 아이템

• 고행 1부터 등장하며, 항상 최대 아이템 위력인 800으로 등장한다.

• 상급 속성은 선조 아이템에만 존재하며, 최소 1개의 상급 속성을 보유한다.

일반 아이템

• 신성 아이템은 더 이상 등장하지 않으며, 기존 신성 아이템은 ‘유산’으로 표시된다. 사용할 수는 있으나 업그레이드는 불가하다.

• 선조 아이템이 아닌 아이템의 최대 아이템 위력은 750으로 제한된다.

• 아이템 위력 750의 아이템은 최대 4회까지 명품화 가능하다.

• 새로운 정복자 시스템에 따라 아이템 위력이 540을 초과하는 기존 아이템은 540으로 조정되며, 특성은 범위 내에서 가장 높은 값으로 재조정된다.

 

8. 신규 직업 기술 및 지속 효과

직업별 신규 기술

야만용사: 강력한 투척 - 무기를 던져 충돌 시 피해를 주고, 파동으로 추가 피해를 줌.

드루이드: 암석 폭발 - 적의 발 아래 돌을 모아 폭발시켜 피해를 줌. 집중 시 추가 피해와 범위가 증가함.

강령술사: 영혼문 - 주변 적을 타락시키고, 피해를 주며 보호막을 생성함.

도적: 칼날의 춤 - 이동 속도와 회피 확률이 증가하며, 적에게 칼날을 던져 피해를 줌.

원소술사: 사역마 - 최근 시전한 기술의 원소에 따라 사역마를 소환해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줌.

직업별 신규 지속 효과

각 직업에 5개의 신규 지속 효과가 추가되어, 캐릭터 빌드의 다양성과 강력함이 더욱 강화됨.

야만용사: 기본 기술 강화, 궁극기 추가 피해, 무기 숙련 시 보강 효과 등.

드루이드: 인간 형태 강화, 궁극기 사용 시 추가 피해, 동료 강화 효과 등.

강령술사: 피해를 주면 보호막 생성, 취약 상태 적에 대한 추가 피해 등.

도적: 명사수 및 암살 기술 강화, 회피 후 피해량 증가 등.

원소술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보호막 강화, 원소 기술 중첩 효과 등.

 

9. 룬어 시스템

디아블로 IV의 2.0 공개 테스트 서버(PTR)에서는 룬어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으며, 정식 버전에서는 ‘증오의 그릇’ 확장팩을 보유해야만 이용 가능하다.

룬어 시스템의 구성

• 룬어는 캐릭터의 힘을 강화하는 시스템으로, 의식의 룬기원의 룬 두 종류의 룬을 조합하여 작동한다.

의식의 룬은 특정 행동(예: 5미터 이동)을 요구하며, 조건을 충족하면 공물이라는 자원을 생성한다.

기원의 룬은 공물을 소모해 강력한 효과(예: 피하기를 원소술사의 순간이동으로 교체)를 발동한다.

• 공물의 양이 과잉되면 추가 효과가 적용된다.

룬어 특성

• 룬어를 만들기 위해서는 홈이 두 개 있는 아이템(가슴, 다리, 양손 무기 등)에 의식의 룬기원의 룬을 장착해야 한다.

• 룬은 마법, 희귀, 전설의 세 가지 희귀도로 나뉘며, 희귀도가 높을수록 효과가 강력하다.

• 룬은 거래 가능하며, 동일한 룬을 두 번 장착할 수 없다.

• 룬어는 최대 두 개만 착용 가능하며, 총 4개의 룬을 사용할 수 있다.

룬 제작 및 신화 아이템

• 같은 이름의 룬 3개를 사용해 새로운 룬을 제작할 수 있으며, 더 높은 희귀도의 룬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

• 룬은 보석공에게서 신화 아이템을 제작할 때도 사용된다.

• 신화 아이템 제작에는 반짝이는 벼락불 1개, 특정 이름의 전설 룬 10개, 특정 이름의 희귀 룬 10개, 특정 이름의 마법 룬 10개가 필요하다.

룬 획득 방법

• 모든 희귀도의 룬은 성역 전역에서 괴물 전리품으로 획득 가능하며,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는 테스트를 위해 모든 룬을 포함한 보관함을 제공한다.

 

8. 파티 찾기 기능

파티 찾기 기능은 성역에서 비슷한 실력을 가진 동료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이다.

파티 유형 등록: 진행하려는 게임 유형, 활동, 플레이 장소, 선호하는 플레이 스타일(가볍게 또는 완벽하게)을 설정할 수 있다.

다양한 활동 지원: 악몽 던전, 암흑 성채, 최종 우두머리 소환, 힘의 전서 완료 등 다양한 활동을 위한 파티를 등록하거나 찾을 수 있다.

접근 방법: 지도, 게임 내 메뉴, 감정표현 휠을 통해 빠르게 파티 찾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다가오는 2.0이 기대된다. (아이템 거래를 쉽게 할 수 있도록 게임 내 경매장 시스템도 만들어 주면 좋았을 텐데…)

 

 

패치노트 원문 : https://news.blizzard.com/ko-kr/diablo4/24130178/2-0-공개-테스트-서버%3A-알아야-할-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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