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세계방랑자 등장
2. 끓어오르는 영역 던전 추가
3. 캐릭터 진행 시스템 개편
4. 순간이동진 및 꾸미기 시스템 개선
5. 직업별 신규 기술과 지속 효과 추가
6. 난이도 및 보상 시스템 개편
7. 파티 찾기 기능 추가
8. 배틀 패스와 시즌 여정의 보상 변화
1. 세계방랑자 등장
• 세계방랑자는 메피스토의 증오로 인해 성역 곳곳에 등장하는 새로운 거대 보스이다.
• 세계방랑자는 주기적으로 각 지역에 나타나며, 이들은 무적의 상태로 출현한다.
• 플레이어는 세계방랑자를 약화시키기 위해 증오의 첨탑을 파괴해야 하며, 첨탑이 쓰러지면 세계방랑자를 처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 세계방랑자는 성역의 5개 지역에서 매 15분마다 랜덤하게 생성되며, 추가로 매 시간 두 번째 방랑자가 나한투에 등장한다.
• 세계방랑자와의 전투 후에는 차원문이 생성되며, 이를 통해 새로운 던전으로 진입할 수 있다.
2. 끓어오르는 영역 던전 추가
• 세계방랑자가 쓰러지면 남기는 차원문을 통해 들어갈 수 있는 끓어오르는 영역 던전이 추가되었다.
• 이 던전은 메피스토의 증오에서 비롯된 무시무시한 괴물들이 출현하며, 플레이어는 이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던전 완료 시, 끓어오르는 오팔이라는 새로운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이는 30분간 경험치 획득량 15% 증가와 같은 보너스를 제공한다.
• 끓어오르는 오팔은 다섯 가지 종류로 나뉘며, 각 오팔은 특정한 보너스를 제공한다.
• 장비 오팔, 재료 오팔, 고행 오팔, 금화 오팔, 홈 장착 오팔 등이 있으며, 고행 오팔은 고행 난이도에서만 획득 가능하다.
3. 캐릭터 진행 시스템 개편
• 이번 확장팩에서는 정복자 포인트 시스템이 전면 개편되었다.
• 이제 정복자 포인트는 영역(시즌 또는 영원) 내 모든 캐릭터가 공유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 캐릭터 레벨과 정복자 레벨이 분리되어, **캐릭터 레벨(1~60)**과 **정복자 레벨(60+)**이 각각 다른 방식으로 성장한다.
• 기존 캐릭터의 경험치는 정복자 레벨로 변환되며, 최대 레벨이 조정되었다.
• 예를 들어, 레벨 100 캐릭터는 업데이트 후 레벨 50으로 조정되고, 정복자 레벨이 추가된다.
• 이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는 정복자 노드를 더욱 빠르게 개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캐릭터의 다각화된 성장을 지원한다.
4. 순간이동진 및 꾸미기 시스템 개선
• 순간이동 기능이 개선되어, 플레이어가 원하는 순간이동진을 지정할 수 있게 되었다.
• 꾸미기 메뉴가 캐릭터 메뉴에 통합되어, 마을에 가지 않고도 꾸미기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5. 직업별 신규 기술과 지속 효과 추가
• 각 직업에 새로운 기술과 지속 효과가 추가되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기존 빌드를 보완하거나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을 시도할 수 있다.
• 신규 기술 예시:
• 야만용사: 강력한 투척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무기 공격력의 80% 피해)
• 드루이드: 암석 폭발 (영력 30 소모, 무기 공격력의 120% 피해)
• 강령술사: 영혼문 (주변 적에게 8초간 지속 피해)
• 도적: 칼날의 춤 (정신 집중 후 적에게 다수의 칼날 투척)
• 원소술사: 사역마 (원소 사역마 소환, 추가 피해)
• 신규 지속 효과 예시:
• 야만용사: 호전성 (기본 기술 사용 후 4초간 피해 증가)
• 드루이드: 인간성 (인간 형태일 때 피해 증가)
• 강령술사: 괴저 보강 (피해 시 보호막 획득)
• 도적: 사격 연습 (명사수 및 암살 기술 극대화 확률 증가)
• 원소술사: 기운 집중 (6초간 보호막 생성)
6. 난이도 및 보상 시스템 개편
• 기존의 세계 단계 난이도는 새로운 방식으로 개편되었다. 이제 통상 난이도와 고행 난이도로 나뉜다.
• 통상 난이도는 일반, 어려움, 전문가, 참회자 4단계로 구성되며, 캐릭터 레벨 60까지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
• 고행 난이도는 고난과 보상이 한층 강화된 난이도로, 레벨 60 이후의 플레이어에게 도전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 고행 난이도에서는 더욱 희귀한 선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 아이템들은 항상 최대 위력과 상급 속성을 가지고 있다.
• 난이도를 높일수록 더 많은 금화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고행 난이도에서는 방어도와 저항력이 감소하는 추가 도전 요소가 포함된다.
7. 파티 찾기 기능 추가
• 파티 찾기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비슷한 실력을 가진 플레이어와 팀을 이루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악몽 던전, 암흑 성채, 최종 우두머리 소환 등의 활동을 함께 진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게임의 협력 요소가 더욱 강화되었다.
• 이 기능은 지도나 감정표현 휠 등을 통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8. 배틀 패스와 시즌 여정의 보상 변화
• 치솟는 증오의 시즌 배틀 패스는 28개의 무료 단계와 62개의 프리미엄 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계에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배틀 패스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이글거리는 재는 시즌 축복에 사용되어, 지옥 군대를 물리치는 데 도움이 되는 보너스를 제공한다.
• 시즌 여정은 여러 장으로 나뉘어 있으며, 임무를 완료할 때마다 끓어오르는 오팔, 탈것 노획품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프리미엄 배틀 패스는 영혼흡수자 방어구 세트, 백금화, 비즈준 현재의 탈것 등 추가 보상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확장팩과 시즌 업데이트는 디아블로 IV의 캐릭터 성장과 플레이 스타일에 큰 변화를 불러올 예정이다.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함께 성역을 탐험하며 메피스토의 증오에 맞설 준비를 갖추어야 할 것이다.
참고 : https://news.blizzard.com/ko-kr/diablo4/24140803/치솟는-증오의-시즌에서-거대한-적을-정복하십시오#Maj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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